Method for Manufacturing Animal Model with Stress Induced Hearing Loss

Abstract

본 발명은 스트레스를 이용한 난청 동물 모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랫트를 흔들기 (shaking) 및 가열 (heating)을 포함하는 스트레스에 노출시켜 돌발성 난청이 유도된 난청 동물 모델의 제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스트레스를 이용한 난청 동물 모델의 제조방법 및 상기 방법으로 제조된 스트레스성 돌발성 난청 동물 모델은 스트레스성 난청 질환 연구에 적용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성 돌발성 난청 질환 치료제 및 치료법 개발에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