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EG measurement head cap

Abstract

본 발명은 착용자의 두상에 직접 밀착할 수 있도록 복수 개의 측정전극들을 내측면에 구비한 내피부재와, 상기 내피부재가 내면에 부착되고, 상기 측정전극들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연결선들이 통과할 수 있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통과공을 형성한 외피부재와, 상기 외피부재의 일측에 구비하여 상기 외피부재의 둘레 길이를 선택적으로 축소 시킴으로써, 상기 외피부재의 내면에 부착된 상기 내피부재를 착용자의 두상에 선택적으로 밀착시키는 외피조절수단, 및 상기 외피부재의 일측에 구비되고, 상기 연결선의 접속으로 측정전극들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며, 근거리 무선통신을 통해 기기 본체에서 측정된 뇌파 정보를 송신하는 원격제어부를 포함하는 외피부재의 둘레를 착용자의 두상에 맞게 선택적으로 신축시켜, 내피부재에 구비된 측정전극이 착용자의 두상에 맞게 해당 정위치에 위치되도록 하는 뇌파 측정 헤드캡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