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sion Antibody for Presenting T cell Antigen Epitope or Peptide Comprising the T Cell Antigen Epitope to Cell Surface, and Composition Comprising the Same

Abstract

본 발명은 바이러스 항원 유래 CD8+ T 세포 항원 에피토프 또는 이를 포함하는 펩타이드를 타겟 세포의 세포질에 전달하여 세포 표면의 항원제시분자 MHC-I(Major Histocompatibility Complex class I)에 제시하도록 하는 조성물, 이를 포함하는 조성물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