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ht posture guidance system using avatar

Abstract

본 발명은 아바타를 이용한 정자세 유도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정자세 유도 시스템은 사용자의 신체에 부착되며 실시간으로 근전도 및 가속도를 측정하는 센서, 그리고 사용자의 식별정보 및 신체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식별정보 및 신체 정보를 이용하여 대응되는 아바타를 생성한 다음, 상기 센서로부터 근전도 및 가속도를 수신하면, 수신된 근전도 및 가속도를 기 설정된 신체 등급에 대입하여 해당 신체 등급을 추출하고, 추출된 신체 등급에 따라 상기 아바타의 형상을 변화시켜 출력시키는 관리 서버를 포함하며, 상기 관리 서버는, 상기 근전도 및 가속도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기 설정된 시간 동안 정자세를 유지하는지 판단하고, 정자세를 유지한 것으로 판단하면 상기 사용자의 식별정보와 대응되는 사용자 단말기에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고, 정자세를 유지하지 못한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의 신체 등급을 하향 조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