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FOR PREDICTING THE RESPONSE AND PROGNOSIS TO CHEMOTHERAPY

Abstract

본원은 암의 진행 단계(stage)에 따라 차별적으로 발현된 복수의 유전자들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유전자들을 그룹화하여 복수의 유전자 모듈들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유전자 모듈들의 각 유전자 모듈의 고유 유전자(eigengene)를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고유 유전자 및 약물 반응성의 상관관계를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상관관계를 분석하는 단계는 상기 고유 유전자에 포함된 정보를 약물 반응성 데이터베이스와 연결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항암제 치료에 대한 반응 및 예후를 예측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