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KING METHOD AND SYSTEM FOR BUILDING MEDICAL IMAGE DATA FOR ARTIFICIAL INTELLIGENCE LEARNING

Abstract

인공지능 학습용 의료영상 데이터 구축을 위한 마스킹 방법에 관한 것이며, 인공지능 학습용 의료영상 데이터 구축을 위한 마스킹 방법은, 복수의 의료 영상 이미지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의료 영상 이미지를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적용 가능하도록 전처리하는 단계, 전처리된 복수의 의료 영상 이미지 중 마스킹을 수행할 의료 영상 이미지를 선택하는 단계, 선택된 상기 의료 영상 이미지를 상기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적용하여 예상 관심영역의 위치를 추천하는 단계, 선택된 상기 의료 영상 이미지 및 추천된 관심영역의 위치 정보를 고려하여 상기 마스킹을 수행하고 마스킹이 완료된 의료 영상 이미지를 학습용 의료 영상 데이터로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학습용 의료 영상 데이터를 딥러닝 모델에 적용하여 학습 및 예측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