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SITION FOR TREATING A CANCER COMPRISINGMESENCHYMAL STEM CELLS ENGINEERED TO EXPRESS SUICIDALGENE

Abstract

본 발명은 자살유전자(suicidal gene)를 발현하는 중간엽 줄기세포(mesenchymal stem cells)를 유효성분으로 하는 암 치료용 조성물 및 키트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조성물 및 키트는 탁월한 암 치료 효과를 나타내며, 난치성 암에 대해 단독 치료제 또는 기존의 항암요법과 병용투여가 가능한 보조치료제로서 사용될 수 있고, 반복투여가 가능하여 암의 재발을 근원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