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for screening modulator of RIG-I mediated immune response via stabilization of MARCH5 expression

MARCH5 발현 안정화를 통한 RIG-I 매개 면역반응 조절제 스크리닝 방법

본 발명은 미토콘드리아 E3 유비퀴틴 리가제(Mitochondrial E3 Ubiquitin Ligase; MARCH5) 발현 안정화를 통한 RIG-I 매개 면역반응 조절제 스크리닝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1) 미토콘드리아 E3 유비퀴틴 리가제 (Mitochondrial E3 Ubiquitin Ligase; MARCH5)를 발현하는 세포주를 구축하는 단계; (2) 상기 (1) 단계에서 구축된 세포주에 시험물질을 접촉시키고 MARCH5 발현정도를 측정하는 단계; (3) 상기 (1) 단계에서 구축된 세포주에 RIG-I 단백질을 발현시키고 MARCH5 발현정도를 측정하는 단계; 및 (4) 상기 (3) 단계에서 측정된 MARCH5 발현정도를 대조군으로 하여 상기 (2) 단계에서 측정된 MARCH5 발현정도가 대조군보다 증가한 시험물질을 선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RIG-I 매개 면역반응 조절제 스크리닝 방법을 제공한다.

미토콘드리아 E3 유비퀴틴 리가제; MARCH5; RIG-I; 조절제 스크리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