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ynucleotides comprising single nucleotide polymorphism, microarrays and diagnostic kits comprising the same, and analytic methods using the same

단일염기다형을 포함하는 폴리뉴클레오티드, 이를 포함하는 마이크로어레이 및 진단키트, 및 이를 이용한 분석방법

본 발명은 CTNNA3 (catenin alpha 3, alpha-T catenin) 유전자 등의 다양한 유전자로부터 유래된 단일염기다형(Single-Nucleotide Polymorphism; SNP)을 포함하는 폴리뉴클레오티드 또는 그의 상보적 폴리뉴클레오티드를 제공하며, 상기 폴리뉴클레오티드 또는 그의 상보적 폴리뉴클레오티드는 한국인에 있어서 톨루엔 디이소시아네이트 유발성 천식(toluene diisocyanate (TDI) - induced asthma)의 임상적 진단의 표지 인자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폴리뉴클레오티드; 마이크로어레이; 진단키트; 톨루엔 디이소시아네이트 유발성 천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