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rmaceutical composition comprising RIP3-MLKL pathway blocker for preventing or treating of skin cell necrosis disease

Abstract

본 발명은 RIP3-MLKL 경로 차단제 또는 다브라페닙(dabrafenib)을 포함하는 피부 세포 괴사성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인산화된 MLKL(mixed lineage kinase domain-like protein)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피부 세포 괴사성 질환 진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RIP3-MLKL 경로 차단제는 피부 세포 괴사성 질환에서 과발현되는 RIP3를 직접 억제하거나, 이로부터 연속적으로 유도되는 MLKL의 인산화 및 원형질막으로의 이동을 억제함으로서 괴사성 피부 세포 사멸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으므로, 괴사성 세포 사멸이 나타나는 다양한 피부 세포 괴사성 질환을 예방 또는 치료하는 효과가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