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ibiotics allergy diagnosis kit comprising antibiotics-human serum protein conjugate

Abstract

본 발명은 항생제 알레르기의 발생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항생제-인혈청 단백질 접합체, 상기 항생제-인혈청 단백질 접합체가 코팅된 기판을 포함하는 항생제 알레르기 진단용 단백질 칩, 상기 단백질 칩 및 표지된 검출용 물질을 포함하는 항생제 알레르기 진단용 키트 및 상기 키트를 이용하여 항생제 알레르기 진단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항생제-인혈청 단백질 접합체를 이용할 경우, 항생제에 대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지의 여부를 사전에 확인함으로써 항생제 알레르기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으므로, 보다 안전한 항생제 치료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