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P gene set for diagnosis of aspirin-induced urticaria

아스피린 과민성 두드러기의 진단용 SNP 유전자 세트

본 발명은 서열번호 1 내지 55의 DNA 서열로 구성된 폴리뉴클레오티드들에서, 27번째 염기가 변이되고 상기 27번째 염기를 포함하는 20-400개의 연속 DNA 서열로 구성되는 폴리뉴클레오티드들 또는 그의 상보적 폴리뉴클레오티드들을 포함하는 아스피린 과민성 두드러기 진단용 SNP 유전자 세트, 이를 포함하는 키트, 마이크로 어레이 및 이를 이용한 아스피린 과민성 두드러기 진단을 위한 정보 제공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서열번호 1 내지 55의 DNA 서열로 구성된 폴리뉴클레오티드들에서, 27번째 염기가 변이되고 상기 27번째 염기를 포함하는 20-400개의 연속 DNA 서열로 구성되는 폴리뉴클레오티드들, 그의 상보적 폴리뉴클레오티드들 또는 이들이 코딩하는 단백질의 발현 수준을 측정하는 제제를 포함하는 아스피린 과민성 두드러기 진단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개시된 아스피린 과민성 두드러기에 특이적으로 발현율이 높은 SNP 유전자 세트는 아스피린 과민성 두드러기의 예방, 진단 및 치료의 분야에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