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for Diagnosis of Severe Asthma Using S1P and Sphingosine

Abstract

본 발명은 스핑고신 및 S1P을 이용한 중증천식의 진단방법에 관한 것으로, 천식 환자의 뇨내 스핑고신 및 혈청의 S1P을 측정하여 아스피린 과민성 천식을 진단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뇨내 스핑고신 및 혈청내 S1P의 바이오마커를 이용한 중증천식의 내재형인 아스피린 과민성 천식의 진단 기술은 임상 및 경제적으로 이점이 있으며, 치료제 타겟 발굴에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