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for Diagnosing Isocyanate Occupational Asthma Using Periostin

Abstract

본 발명은 페리오스틴(periostin)을 이용한 직업성 천식의 진단을 위한 정보제공 방법에 관한 것이다. 더욱 상세하게는 TDI에 노출된 집단의 혈액 내 페리오스틴 농도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직업성 천식의 진단을 위한 정보제공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혈액 내 페리오스틴 농도 측정을 통해 직업성 천식을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함으로써 직업성 천식 환자의 예후를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