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armaceutical composition for the treatment or prevention of allergic disease and autoimmune disease, use thereof, and a method for treatment or prevention of allergic disease and autoimmune disease

알레르기질환 및 자가면역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약학적 조성물, 그의 용도 및 알레르기질환 및 자가면역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 방법

본 발명은 알레르기질환 또는 자가면역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 자신의 혈액으로부터 분리된 자신의 면역글로불린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알레르기질환 또는 자가면역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알레르기질환 또는 자가면역질환을 앓고 있는 다른 환자의 혈액으로부터 분리된 면역글로불린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알레르기질환 또는 자가면역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을 제공한다. 본 발명은 또한 알레르기질환 또는 자가면역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의약의 제조를 위한 상기 조성물의 제조 방법 및 의약학적인 용도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포유동물에게 상기 약학적 조성물을 투여하는 것을 포함하는 알레르기질환 또는 자가면역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약학적 조성물을 포유동물에게 투여하는 경우, 현재 시행되는 표준적인 약물 치료 방법들로는 조절하기 어려운 알레르기질환 또는 자가면역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의 약학적 조성물, 그의 알레르기질환 또는 면역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도, 그를 이용하는 예방 또는 치료 방법에 따르면, 현재의 표준적인 약물 치료방법만으로 임상증상이 충분히 호전되지 않는 알레르기질환 또는 자가면역질환을 효과적으로 호전시킬 수 있다.

면역글로불린; 알레르기질환; 자가면역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