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sition for retinal disease comprising histamine receptor H4 antagonists as an active ingredient

Abstract

본 발명은 히스타민 수용체 H4의 길항제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망막 질환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에 따른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화합물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은 히스타민 수용체 H4를 차단함으로써, 고농도의 글루코스에 의한 망막색소상피세포의 혈관내피성장인자(vascular endothelial growth factor, VEGF) 및 인터루킨-6(interleukin-6, IL-6)의 발현 및 분비 증가를 억제하고, 색소상피유래인자(pigment epithelium-derived factor, PEDF) 발현 감소를 회복시킴으로써, 당뇨망막병증에서의 병적 혈관 신생을 억제하고 혈관망막장벽 손상을 방지하여 당뇨망막합병증을 치료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