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ment for Periacetabular Bone Defect in Revision Hip Arthroplasty

Abstract

본 발명은, 비구 컵과 접착부재에 의해 접착할 수 있도록 상기 비구 컵과 접착하는 부위가 상기 비구 컵에 대응하여 반구형으로 오목하게 함몰된 본체; 및 고정수단에 의해 상기 본체를 골반 뼈에 고정 장착시키는 복수개의 장착돌기를 구비하되, 상기 본체는, 상기 비구 컵과의 접착 면에 복수개의 미세연통다공이 형성된 망상구조층과, 상기 망상구조층의 하부에 속이 차 있는 금속으로 만들어지며, 상기 미세연통다공과 연결된 유로가 형성된 유로형성층을 포함하는 인공고관절 재치환술용 비구 주위 골 결손골 결손 대치 보형물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혈액을 포함하는 이물질은 망상구조층의 미세연통다공을 통과한 후. 유로형성층에 형성된 유로를 통해 본체의 외측으로 배출되는 반면에, 비구 컵과 본체의 접착 면에 고르게 도포된 접착부재는 속이 차 있는 금속 재질의 유로형성층에 의해 대부분 빠져나가지 않고 지지됨으로써 충분한 압력으로 망상구조의 빈틈을 채울 수 있게 된다. 이 때문에 본체와 비구 컵은 접착력의 저하 없이 요구하는 강도로 충분한 접합을 할 수 있다. 여기서 미세연통다공이 형성된 망상구조층과 유로가 형성된 유로형성층을 구비하는 본체의 내부 구조는, 최근 비약적인 발전을 갖는 3차원 프린팅(3D-Printing) 기술을 적용함으로서, 본 발명의 구현가능성 및 효용을 더욱 극대화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