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pection apparatus for acetabular cup measuring equipment

Abstract

본 발명은 비구컵의 방향 및 비구컵의 변화된 각도를 측정하는 비구컵 방향 측정 장비의 정확성을 검사하기 위한 것으로, 비구컵이 삽입되는 비구홀이 형성된 골반모형이 회전가능하게 설치되는 골반모형 회전부; 상기 골반모형의 비구홀에 삽입되며 일측단에는 링형상의 몸체가 구비되는 삽입본체; 상기 몸체에 제1축(Y축) 및 상기 제1축(Y축)에 수직한 제2축(Z축)을 중심으로 회전 가능하게 장착되며, 상기 비구홀에서 상기 제1축 및 상기 제2축을 중심으로 회전된 방향 및 각도를 측정하는 회전측정부; 및 상기 회전측정부와 체결되고 상기 비구홀에 일부분이 삽입되며, 반구형으로 중앙부에는 상기 회전측정부와 체결되는 체결홀이 형성되는 비구컵을 포함하는 비구컵 방향 측정 장비의 검사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비구컵 방향 측정 장비의 검사 장치에 의하면, 측정될 골반모형의 비구홀에 삽입된 비구컵을 변화시킨 후 회전측정부를 통해 변화된 수치를 확인하고, 비구컵이 변화된 골반모형을 비구컵 방향 측정 장비에서 측정하여 비구컵 방향 측정 장비가 측정한 비구컵의 변화된 수치와 비교하여 비구컵 방향 측정 장비의 정확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골반의 회전을 통해 비구컵의 회전방향과 골반의 회전 조합이 발생시키는 측정오차를 함께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이를 통해 비구컵 방향 측정 장비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