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ractor for assembly of femoral head and stem during total hip arthroplasty

Abstract

본 발명에 의하면, 사용자가 손으로 파지하는 손잡이부와, 상기 손잡이부의 일측단에 형성되고, 수술부위의 연부조직을 압박하는 압박면부, 및 상기 압박면부의 일측에 형성되고, 대퇴골을 견인하는 견인부를 포함하는 인공 고관절 전치환술시 인공골두와 대퇴주대 조립용 견인기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인공 고관절 전치환술 중 절개된 수술부위 주변의 연부조직을 손상하지 않으면서 압박되도록 하여, 절개된 수술부위를 벌리면서 대퇴골이 위로 들어 올려져, 상기 대퇴골에 장착된 대퇴주대의 모스테이퍼에 이물 없이 세척, 건조한 후 골두를 조립할 수 있도록 수술 영역을 확보할 수 있게 하고, 인체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어 수술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환자의 회복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