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pection device of pelvic incidence measuring equipment

Abstract

본 발명의 골반 입사각 측정 장비의 검사 장치는, 골반의 중심축과 천추 상면 중심점을 잇는 선과 천추 상면 중심점에서 내린 수선과의 각도인 골반 입사각을 측정하는 장비의 정확성을 검사하기 위한 것으로서, 인체의 골반을 모사한 골반 모형; 상기 골반 모형에서 상기 골반의 중심축을 관통하는 연결바; 상기 골반 모형의 양 측부를 지지하는 한 쌍의 지지바; 및 회전 중심이 상기 천추의 상면 중심점에 대응하도록 상기 골반 모형 내에 회전 가능하게 장착되고, 상기 연결바가 관통한 상태에서 회전할 수 있도록 둘레 면에 환상으로 가이드홈이 관통 형성된 원판 형상의 회전디스크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골반 입사각 측정 장비의 검사 장치에 의하면, 골반 모형 회전부에 의해 골반의 방향을 정량적으로 제어하고, 회전디스크부의 내측판을 회전시켜 골반의 일부인 천골부가 골반 모형에 대해 회전하도록 구현하여 골반 입사각을 정량적으로 조정할 수가 있으며, 입사각 표시자가 지시하는 입사각 표시부의 눈금을 확인하여 임의로 조정된 골반 입사각의 참값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골반 입사각 측정 장비가 측정한 골반 입사각을 참값과 비교하여 골반 방향에 따른 골반 입사각 측정 장비의 정확성을 검사할 수 있으며, 나아가 골반 자체의 방향이 측정오차 등에 미치는 영향을 간편하게 검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