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RATUS AND METHOD FOR SELF TILT TRAINING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자가 기립 경사 훈련 장치는, 환자의 훈련 기립 경사도 및 훈련 시간을 포함하는 일별 훈련 설정값을 저장하는 저장부; 환자에게 밀착되는 복수개의 센서를 포함하고, 환자의 기립 경사도 및 환자의 움직임을 측정하는 제1 센서부; 및 상기 일별 훈련 설정값과 상기 제1 센서부의 측정값에 기초하여 훈련 시작시 환자가 설정된 훈련 기립 경사도에 맞게 기립하였는지 여부와 훈련 시간 동안 환자가 기립 경사도를 유지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제어부 및 상기 제어부의 지시에 따라 메시지를 시각, 촉각, 청각 중 어느 하나 이상의 방법으로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