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ed 0 times in Scipus Cited Count

The Differences of Sleep Quality, Fatigue, Work-Life Balance, and Job Satisfaction by Shift Work of Intensive Care Unit Nurses.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 미나-
dc.date.accessioned2023-11-16T05:43:48Z-
dc.date.available2023-11-16T05:43:48Z-
dc.date.issued2023-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ajou.ac.kr/handle/201003/26803-
dc.language.isoko-
dc.titleThe Differences of Sleep Quality, Fatigue, Work-Life Balance, and Job Satisfaction by Shift Work of Intensive Care Unit Nurses.-
dc.title.alternative중환자실 간호사의 교대근무별 수면의 질, 피로, 일과 삶의 균형, 직무만족도 차이-
dc.typeThesis-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32522-
dc.subject.keywordIntensive care unit-
dc.subject.keywordshift work-
dc.subject.keywordQuality of sleep-
dc.subject.keywordFatigue-
dc.subject.keywordWork-Life Balance-
dc.subject.keywordJob satisfaction-
dc.subject.keyword중환자실-
dc.subject.keyword교대근무-
dc.subject.keyword수면의 질-
dc.subject.keyword피로-
dc.subject.keyword일과 삶의 균형-
dc.subject.keyword직무만족도-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department대학원 간호학과-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 미나-
dc.date.awarded2023-
dc.type.localTheses-
dc.citation.date2023-
dc.embargo.liftdate9999-12-31-
dc.embargo.terms9999-12-31-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A. 연구의 필요성 1

B. 연구 목적 3

C. 용어 정의 4

Ⅱ. 문헌고찰 6

A. 임상 간호사의 교대근무 현황 6

B. 중환자실 간호사의 교대근무별 수면의 질, 피로, 일과 삶의 균형, 직무만족도 8

Ⅲ. 연구방법 12

A. 연구설계 12

B. 연구대상 12

C. 연구도구 14

D. 자료수집 방법 16

E. 자료분석 방법 16

F. 윤리적 고려 17

Ⅳ. 연구결과 18

A. 대상자의 교대근무별 일반적 특성 18

B. 대상자의 수면의 질, 피로, 일과 삶의 균형과 직무만족도 20

C. 대상자의 교대근무별 일반적 특성의 동질성 검증 22

D. 대상자의 교대근무별 수면의 질, 피로, 일과 삶의 균형과 직무만족도의 차이 24

Ⅴ. 논의 28

Ⅵ. 결론 및 제언 32

A. 결론 32

B. 제언 33

참고문헌 34
-
Appears in Collections:
Theses > College of Nursing Science >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code

해당 아이템을 이메일로 공유하기 원하시면 인증을 거치시기 바랍니다.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