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rmaceutical composition with antiviral activity comprising inhibitor of MARCH5 expression and screening method thereof

Abstract

본 발명은 미토콘드리아 E3 유비퀴틴 리가제(Mitochondrial E3 Ubiquitin Ligase; MARCH5) 유전자 발현 억제제 또는 MARCH5 단백질 활성 억제제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바이러스용 약학 조성물 및 이의 스크리닝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MARCH5 유전자 발현 억제제 또는 MARCH5 단백질 활성 억제제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바이러스용 약학 조성물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MARCH5 유전자 또는 MARCH5 단백질을 포함하는 세포에 시험물질을 접촉시키는 단계; 상기 시험물질을 접촉한 세포에서 MARCH5 유전자 발현 또는 MARCH5 단백질 활성 정도를 측정하는 단계; 및 대조구 시료와 비교하여 상기 MARCH5 유전자 발현 또는 MARCH5 단백질 활성 정도가 감소한 시험물질을 선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항바이러스제 스크리닝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