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sition for treating pigmentary disorder through sFRP2 modulation

Abstract

본 발명은 백반증, 기미 등의 색소 질환의 치료 또는 예방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또한 백반증, 기미 등의 색소 질환을 치료 또는 예방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백반증을 치료 또는 예방하기 위한 유효성분으로 sFRP2 단백질을 사용하며, 기미를 치료 또는 예방하기 위한 유효성분으로 sFRP2의 발현 또는 활성을 억제하는 물질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