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OMPOSITION FOR PREVENTING OR TREATING STEATOHEPATITIS COMPRISING 2-AMINO-2-NORBORNANECARBOXYLIC ACID

Abstract

본 발명은 2-아미노-2-노보네인카복실산(2-amino-2-norbornane carboxylic acid, BCH)을 함유하는 지방간염, 특히 고지방 및 고과당 식이로 인하여 유도된 비알콜성 지방간염(NASH)의 예방, 치료 또는 개선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상기 2-아미노-2-노보네인카복실산은 염증 반응 억제, 간 조직 섬유화 억제, 간 세포 사멸 억제 등의 효능을 발휘하므로, 간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NASH를 예방 또는 치료하기 위한 약학적 또는 식품 조성물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