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etic Composition for Prevention of Skin Senescence

Abstract

본 발명은 TPA(12-O-tetradecanoylphorbol-13-acetate)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피부노화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 및 TPA를 이용하여 인간을 제외한 포유동물의 노화된 조직을 개선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피부노화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은, 노화된 피부세포를 재활성화시켜, 피부를 탄력있게 바꾸어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여성 및 남성들의 피부관리 및 미용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